[TwinCAT 메뉴얼] ST Language 메뉴얼

 이번 게시글에서는 IEC 61131-3 ST 언어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1. ST Language

 

1. ST Language

n  ST언어 (Structed Text) Basic, PASCAL, C언어와 비슷한 형태이며, LD언어 (Ladder) 같은 IEC 61131-3 표준을 따른 언어이다.

    표현식 (Expressions)

l  프로그래밍을 계산을 위해서 사용하는 식들은 표현식 (Expressions)라고 하며, 표현식은 연산자 (Operator) 피연산자 (Operand) 이루어져 있다. '계산' 수행하는 표현식들은 항상 결과값을 갖고 있다.

l  모든 표현식은 세미콜론 (';')으로 마무리한다.

l  어떠한 결과가 할당되어야 경우에는 대입연산자 (':=') 사용한다.

예시

Result := Value * 7;

 

l  우선순위에 따른 표현식의 종류

 


예시

Result := 6 * 2;


이상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첨부된 메뉴얼을 참고해주세요.

[링크] https://cafe.naver.com/twincat/2849


문서의 무단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문서는 Beckhoff Automation 한국 지사에서 교육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원문에 대한 잘못된 이해와 해석이 있을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Beckhoff Automation에서 배포하는 설명서인 Infosys (https://infosys.beckhoff.com/) 기준으로 하며 불일치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Infosys 내용을 우선시합니다.

문서는 미완성본으로 추후 업데이트 내용이 있을 있습니다.

2021.07.22

Beckhoff Korea / Lisa Ki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PC 메뉴얼] BECKHOFF PC 기본 설정 방법

트라이텍, EtherCAT과 DeviceNet [월간CONTROL 2013/11]

[쉽고 간단한 안내서] TwinCAT PLC HMI와 TwinCAT H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