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 메뉴얼] EtherCAT Terminal 및 Compact Drive의 설치방법 및 주의사항

이번 게시글에서는 EtherCAT Terminal Compact Drive의 설치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EtherCAT Terminals

2.     Stepper Motor Terminal

3.     Servo motors of series AM8100, AM8000, AM8500

 

1.  EtherCAT Terminals


1.     ESD의 보호를 위한 안내



Ÿ   이 제품은 부적절한 취급으로 전기적 방전에 의해 기기가 파괴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전기적인 방전을 확인하고 기기의 접점에 닿지 않도록 유의해야 함.

-        절연성이 높은 물질(합성 섬유, 플라스틱 필름 등)과의 접촉을 피해야 함.

-        기기를 취급할 때에는 접지된 상태로 다루어야 함.

-        보호등급과 ESD 보호를 위해서는 EL9011 혹은 EL9012와 같은 버스 터미널 종단장치로 끝나야 함.


2.  Stepper Motor Terminal


1.     EL7041 Stepper Motor Terminal의 일반적인 연결 예시


Ÿ   주의사항: 감전 위험 및 기기 손상

-        버스 터미널의 설치, 해체 또는 배선을 시작하기 전에 버스 터미널 시스템을 안전하게 전원을 차단한 상태로 전환한 뒤 작업해야 한다.


Ÿ   모터의 스트랜드(strand)를 올바르게 연결해야 한다.

-        모터의 winding한 스트랜드 선은 스텝퍼 모터 터미널과 동일한 출력 드라이버를 가진 터미널에만 연결해야 한다. 예를 들어,

-        터미널 포인트 A1, A2에 대해 한 개의 모터 스트랜드가 가능하며

-        다른 모터 스트랜드는 B1B2 터미널 포인트로 해야 한다.

-        만약 모터 스트랜드를 다른 출력 드라이버 터미널에 연결하면(예를 들어, A1B1을 연결할 경우) 스텝퍼 모터 터미널의 출력 드라이버가 파괴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Ÿ   공급 전압의 퓨즈를 보호해야 한다.

-        부하 전압의 전기적인 보호를 위해 최대 전류가 정격 전류의 3배 이내로 제한해야 한다.


Ÿ   짧은 감속 램프스(short deceleration ramps)를 위해 버퍼 커패시터 터미널(EL9570)을 사용할 수 있다.

-        매우 짧은 감속 램프스는 일시적으로 피드백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터미널이 오류라고 인식할 수도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모터의 전원공급장치와 병렬로 버퍼 커패시터 터미널(EL9570)을 연결하여 공급되는 에너지를 흡수해야 한다.


Ÿ   연결 타입

-        EL7041 스텝퍼 모터 터미널은 양극 출력(bipolar output)을 갖고 있으며 양극 및 단극 모터를 제어할 수 있다.


Ÿ   양극 모터(bipolar motor)





Ÿ   단축 모터(unipolar motos)

-        각각의 winding은 반만 컨트롤 된다.





Ÿ   엔코더(24V 엔코더를 연결했을 경우)

-        엔코더는 터미널 포인트의 3(+24V)7(0V)를 통해 전원에서 공급할 수 있다.


 


3.  Servo motors of series AM8100


1.     기계적인 설치-주의사항에 대해

Ÿ   운송하거나 사용하는 도중에 구성요소가 구부러지거나 절연 처리된 간격이 변경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Ÿ   사용하는 현장에서 전도성 물질이 없어야 한다. V3-mounting(샤프트 엔드 윗부분)의 경우, 베어링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Ÿ   모터가 손상되지 않도록 환기가 되는지 확인해야 하며 모터의 주변에 허용된 주위요소와 플랜지 온도를 준수해야 한다.


Ÿ   서보 모터는 정밀한 기계로, 플랜지와 샤프트는 특히 보관 및 조립할 때 취약하므로 가능하면 커플링, 기어 휠 및 풀리(pulley)를 조이고 구동 구성 요소를 예열하기 위해 제공 된 잠금 나사산을 사용해야 하는 점이 중요하다.


Ÿ   가능하면 백래시가 없는 마찰 잠금식 콜릿(frictionally-locking collets)이나 커플링만 사용해야 한다. 그 후 올바르게 정렬되었는지 확인한다.


Ÿ   축은 허용 가능한 반경과 힘을 확인해야한다. 축에 과도한 하중이 가해질 경우 모터의 수명이 크게 단축된다.


Ÿ   추가 외부 베어링(: 기어박스)과 견고한 결합을 하여 기계적으로 고정된 모터 샤프팅 마운팅을 만들지 말아야 한다.


Ÿ   모터 폴 번호와 리졸버 폴 번호를 기록하고 사용하는 서보 터미널 부분에서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4.  Servo motors of series AM8000, AM8500


1.     기계적인 설치-프랜지 연결(Flange mounting)

Ÿ   다음 표는 기계 및 시스템에 모터를 장착할 때 구성요소에 대한 정보를

Ÿ   다음 표는 기계 및 시스템에 모터를 장착할 때 구성요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모터

Bore dia. [mm]

Cheese-head screw DIN EN ISO 4762; 8.8

Tightening torque [Nm]

Washer DIN EN ISO 7089

AM801x

4.3

M4 x 16

3

4.3

AM802x

5.5

M5 x 16

5.5

5.3; DIN7980

AM8x3x

6.0

M5 x 16

5.5

5.3; DIN7980

AM8x4x

7.0

M6 x 20

10.0

6.4

AM8x5x

9.0

M8 x 25

25.0

8.3

AM8x6x

11.0

M10 x 30

50.0

10.5

AM807x

13.5

M12 x 40

85.0

13.0; DIN7980

 

이상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첨부 메뉴얼을 참고해주세요.

[링크] https://cafe.naver.com/twincat/2836



※ 본 문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 본 문서는 Beckhoff Automation 한국 지사에서 교육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으며, 원문에 대한 잘못된 이해와 해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Beckhoff Automation에서 배포하는 설명서인 Infosys (https://infosys.beckhoff.com/)를 기준으로 하며 불일치하는 내용이 있을 경우 Infosys의 내용을 우선시합니다.

※ 본 문서는 미완성본으로 추후 업데이트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21.07.19

Beckhoff Korea / Lisa Ki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PC 메뉴얼] BECKHOFF PC 기본 설정 방법

트라이텍, EtherCAT과 DeviceNet [월간CONTROL 2013/11]

[쉽고 간단한 안내서] TwinCAT PLC HMI와 TwinCAT H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