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ckhoff, 롤란트반마르크, Industrial PC 인터뷰 [마쉬넨마르크트코리아 2018년 9월]

롤란트반마르크(Roland van Mark), Product & Marketing Management Industrial PC 인터뷰
울트라 콤팩트 IPC 제품군의 확장
C6015는 실질적인 자동화로부터 분리된 IoT 커뮤니케이션에 게이트웨이 PC로서 이상적이다.
SPS IPC Drives 2017에서 C6030 전시에서 롤란트 반 마르크트가 한 말이다 
„새로운 울트라 콤팩트 시리즈의 IPC는 엄청난 설치 공간에 대비하여 성능과 포괄적인 인터페이스 장치를 제공합니다.“

울트라 콤팩트 IPC C6015는 IoT 어플리케이션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적용사례가 있습니까? 그리고 왜 기존의 PC 인프라는 사용하지 않습니까?
  롤란트 반 마르크: 최신 IoT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적합한 소프트웨어 외에 PC 하드웨어가 필요합니다. 물론 이러한 장비들은 Beckhoff의 PC 기반 제어기술을 통해 이미 통합되었고 탁월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사는 고객들이 실질적인 자동화를 IoT 커뮤니케이션과 분리하고자 하는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경험하였습니다. 고객들은 기존의 어플리케이션을 건드리지 않는 일종의 게이트웨이 PC를 원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시스템이 TwinCAT으로 실현되는지 아니면 다른 자동화 플랫폼으로 실현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C6015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이러한 사례에 이상적인 플랫폼입니다.

C6015 응용 스펙트럼은 대형 프로젝트까지 이릅니다. 이때 관건이 되는 어플리케이션은 무엇입니까?
  롤란트 반 마르크: 기본적으로 앞서 설명한 것과 같습니다. 차이는 당사 고객이 C6015를 시스템 상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기계에 대해 게이트웨이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후자는 점점 빈번한 사례가 되고, C6015를 Beckhoff IoT 소프트웨어(예, TwinCATOPC UA Server 또는 TwinCAT Data Agent) 또는 고객의 IoT 소프트웨어와 함께 범용 IoT 게이트웨이로서 기계에 연결합니다.

언급하신 사용 영역과 비교하여 가능한 적용사례와 IPC C6030의 최신 응용사례를 소개해 주시겠습니까?
  롤란트 반 마르크: C6030은 콤팩트하고 조립 유연성에서 C6015와 매우 유사하지만, 완전히 다른 응용사례입니다. C6030에는 산업용 Core™-i 프로세서가 좁은 공간에 집적되어 있습니다. 이전의 Beckhoff IPC는 콤팩트한 형태로 이렇게 뛰어난 컴퓨팅 능력을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지금까지의 모든 모델에 비해 가격도 절약됩니다. C6030은 장기적으로 PC 기반 제어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중요한 자동화 컴퓨터가 될 수 있습니다. C6030은 유연한 조립 방법으로 협소한 곳에 적합하고, 저렴한 입문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가격에 민감한 적용사례에 적합하며, 수많은 온보드 인터페이스와 코어 당 최대 3.9GHz의 고성능 프로세스로 복잡한 응용사례에 적합합니다.

이번 2018 하노버 박람회에서 새로운 C6017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C6017의 특징을 무엇이며 다른 두 울트라 콤팩트 IPC에 비해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까?
  롤란트 반 마르크: C6015를 선보이고 반응이 좋았고, 이후 다른 요건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나타났습니다. 우리는 이런 요건을 받아 마더보드 디자인에서 확장 가능성을 계획하였고, 지난 몇 개월 간 이러한 요건을 수집하여 C6017컨셉트로 확장 가능성을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C6017은 콤팩트함과 조립 유연성은 유지하면서 추가의 인터페이스(2 x RJ45.2 x USB 2.0)와 1초 UPS가 확장되었습니다.

울트라 콤팩트 IPC 제품군이 앞으로 어떻게 확장할 수 있을까요?
  롤란트 반 마르크: 산업용 PC 공급자들은 IPC가 결국 자동화의 심장부를 형성하기 때문에 고객의 문제제기에 항상 새롭게 대응해야 합니다. Beckhoff의 C60xx 시리즈는 소형화, 유연성, 장기적 가용성 그리고 비용 절감이라는 추세에 따르고 있습니다. 반면 고객들은 높은 수준의 유연성을 요구합니다. 모든 기계가 서로 다른것처럼 새로운 작업이 기존의 작업과 같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C6030이 계속해서 추가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것 입니다.


산업용 PC C 6030 (우측)은 C6015 (좌측)의 매우 콤팩트한 구조를 극도의 컴퓨팅 파워와 결합하였다.

C6015의 마더보드 디자인에서 미리 내다보고 계획한 확장 가능성을 C6017로 고객이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출처] 마쉬넨마르크트코리아 2018 SEPTEMBE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PC 메뉴얼] BECKHOFF PC 기본 설정 방법

트라이텍, EtherCAT과 DeviceNet [월간CONTROL 2013/11]

[쉽고 간단한 안내서] TwinCAT PLC HMI와 TwinCAT H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