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ckhoff, 식료품 및 제약산업에 적용 가능한 스테인리스스틸 재질의 eXtended 운반 시스템 [마쉬넨마르크트코리아 2017년 10월]

식료품 및 제약산업에 적용 가능한 스테인리스스틸 재질의 eXtended 운반 시스템
콤팩트하고 세척이 용이하며 고도로 유연한 모션
솔루션, 위생 디자인의 XTS 운반시스템

BECKHOFF XTS(eXtended Transport System) Hygienic는 스테인레스스틸 버전의 XTS 으로 식료품 산업이나 제약 산업 그리고 일반적으로는 액상 제조 또는 주입 분야 등 응용 영역에서 폭넓은 스펙트럼을 확보하였다. 이 모델은 보호 등급이 IP 69K로 높고, 내화학성이 뛰어나며 가려진 모서리와 가장자리 또는 언더컷이 없어 “위생 디자인” 부문에서 혁신적 잠재력을 제공한다. 고도로 유연한 모션 솔루션이라는 표준 디자인은 간단한 세척이라는 특성과 결합되었고 그로 인해 까다로운 위생 요건에서 프로세스 최적화와 시스템 가용성을 최대한으로 제공한다.


  XTS는 기계 장치를 소프트웨어 기능으로 대체하여 완전히 새로운 기계 컨셉트를 구현할 경우 설계 자유도가 매우 높아진다. XTS의 위생적인 디자인은 식료품, 제약, 코스메틱 산업이나 도료 및 페인트 작업 등 환경 조건이 까다로운 응용 사례에 적용할 수 있다.

기계 제조사 및 최종 소비자를 위한 장점
  XTS는 구조적으로 콤팩트하고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으며 배선도 복잡하지 않다. 기존의 솔루션에 비해 유연하며 공정 절차도 신속하고 정비도 까다롭지 않다. 최종 소비자들은 XTS의 작고 성능이 우수한 효율적인 시스템을 통해, 소요 공간은 줄이고 제품 교체도 신속히 처리할 수 있다.
  위생적인 디자인 환경에서 세척의 편의성이 장점으로 작용한다. 복잡한 기계 장치에 비해 간단하게 세척할 수 있는 XTS Hygienic은 정기적인 세척 작업뿐만 아니라, 제품 교체를 위한 세척 작업도 가속화할 수 있다. 그 동안 세척의 까다로운 요건 때문에 기계적 솔루션을 구현하기 어려웠던 산업 분야에서 자동화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

EHEDG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개발하다
  XTS Hygienic은 EHEDG(European Hygienic Engineering & Design Group, 유럽 위생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그룹)과 긴밀히 협력하여 개발되었다. EL Class I AUX는 시스템 인증을 위한 모든 전제 조건을 충족한다. 이 스테인리스스틸 디자인의 특성 가운데 하나는 IP 69K 보호 등급이다. 이는 먼지나 물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보호하며, 표면은 내화학성이 우수하여 계면 활성제, 산성 및 알칼리성 세제, 다양한 알코올, 소독제 또는 과산화수소로부터 보호된다.
  XTS의 기계적 콤포넌트는 스테인리스 스틸 V4A로 제작되었으며, 씰과 커버는 내성이 뛰어난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된다. 개별 콤포넌트들 간의 접합부위는 먼지와 습기가 침투하지 못하도록, 반영구적 탄성 소재의 고급 씰로 구성되어 있다. XTS 콤포넌트들은 기계의 매끈하고 평평한 표면을 형성하고 있으며, 기계 표면은 손이 닿지 않는 부분이 없어 세척이 용이하다. 이러한 특성은 무버(Mover)에도 적용되어, 무버 몸체와 롤러 사이에는 손으로 세척할 만한 충분한 공간이 있으며, 무버의 롤러들은 먼지가 들어가거나 그리스가 새어 나오지 않도록 축에 밀봉되어 있다.

XTS Hygienic은 보호 등급 IP 69K를 인증 받았다. 이로써 식료품 포장 분야에서는 위생에 대한 요구사항이 보장되는 새로운 응용 분야가 열리게 되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PC 메뉴얼] BECKHOFF PC 기본 설정 방법

트라이텍, EtherCAT과 DeviceNet [월간CONTROL 2013/11]

[쉽고 간단한 안내서] TwinCAT PLC HMI와 TwinCAT H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