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ckhoff, 최첨단 측정 기술에 대한 새로운 EtherCAT 측정 기술 모듈 공급 [월간CONTROL 2017/11]

최첨단 측정 기술에 대한
새로운 EtherCAT 측정 기술 모듈 공급

Beckhoff는 새로운 EtherCAT 측정 기술 모듈을 통해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차세대 고정밀 I/O 방향을 제시한다. 금속 하우징의 아날로그 입력 모듈은 최첨단 측정 기술을 통해 표준 I/O 시스템에 직접 통합한다.

  Beckhoff가 최첨단 측정 기술에 대한 새로운 모듈 시리즈를 선보였다. 매우 정확하고 빠르며 견고한 측정 기술 모듈은 PC 기반 제어 솔루션에 통합될 것이다. 새로운 EtherCAT 측정 기술 모듈은 모듈식 EtherCAT 통신 시스템에 직접 통합될 수 있고, 500개 이상의 다양한 EtherCAT 터미널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 새로운 금속 하우징은 측정 기술 애플리케이션에서 실드 및 냉각을 최적화한다. 동시에 내구성이 뛰어난 하우징은 LEMO 또는 BNC 플러그 커넥터 또는 설정된 케이지에 대한 고정된 케이지형 표준 솔루션으로서 보다 유연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23 °C에서의 100 ppm 측정 정확도, 1 μs 이하의 정확한 동기화, 그리고 초당 최대 50,000개 샘플링의 높은 샘플 속도는 고품질 데이터 획득을 보장한다.
  고정밀 측정 기술은 상태 모니터링 및 예측 유지보수를 위한 기반을 형성함으로써 설비 및 플랜트의 원료와 에너지 사용을 감소시킨다.
  최첨단 측정 장치와 기존의 자동화 기술은 새로운 EtherCAT 측정 기술 모듈을 사용하여 하나의 보편적인 시스템으로 통합될 수 있다. 이러한 목적으로 Beckhoff는 일반적인 센서 종류를 모두 지원하는 포괄적인 I/O 시스템 조합을 제공한다. 또한, 엔지니어링 및 제어를 위한 중앙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써 TwinCAT을 제공한다. 새로운 측정 모듈의 견고한 금속 인클로저는 모든 표준 측정 기술 인터페이스에 대한 유연한 커넥터 전단부를 가지고 있으며 전형적인 측정 기술 환경으로의 통합을 허용한다. EtherCAT 기능 및 다른 여러 이유로 새로운 측정 기술 하드웨어는 매우 높은 품질의 측정 데이터를 보장한다.

- 빠른 속도 : 인터페이스에 따른 초당 최대 50,000개의 샘플링 속도
- 정확한 타이밍 : 1 μs 이하의 정확한 동기화
- 정확한 데이터 값 : 23 °C에서 100 ppm의 측정 정확도
- 사전 조치 : 각 모듈의 통합 연결 및 진단 기능

  기존 측정 터미널의 기술 범위는 새로운 최첨단 측정 기술 터미널 시리즈로 보완된다. 출시 예정인 11개의 모듈은 서로 다른 인터페이스와 입력 회로를 가진다. 예를 들어 5 mV…30 V의 전압 측정, ±20mA의 전류 측정, IEPE, 열전대(thermocouples), RTD(PT100/1000) 그리고 내부 확장 또는 전위차계를 가진 전체, 반또는 1/4의 브릿지의 스트레인 게이지/로드셀 모듈이 있다.
  입력 채널의 측정 범위는 전기적 및 소프트웨어 측면 모두에서 유연하게 파라미터화 될 수 있다. 추가 속성에는 DC(Distributed Clocks) 기능의 통합뿐만 아니라 사용자에게 완전한 기술 측정 범위를 제공하는 ‘ExtendedRange’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이는 불분명한 측정 범위에 따라 지정된 공칭 측정 범위의 107 %까지 측정 가능하다. EtherCAT 측정 기술 모듈에는 공장보정인증서(Factory Calibration Certificate)를 선택사항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출처] 월간 Control 2017. 11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PC 메뉴얼] BECKHOFF PC 기본 설정 방법

트라이텍, EtherCAT과 DeviceNet [월간CONTROL 2013/11]

[쉽고 간단한 안내서] TwinCAT PLC HMI와 TwinCAT H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