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G Korea, SEMICON Korea 2018 하이라이트 [무인화기술 2018년 3월]

Beckhoff 및 르네사스 등 12개 회원사 제품 전시
ETG(EtherCAT Technical Group) Korea


  ETG(EtherCAT Technical Group) Korea 부스에는 파나소닉, 파커, Beckhoff, 힐셔(Hilscher), HMS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 르네사스, 에이디링크(ADLINK), 이노바오토메이션코리아(Inova Automation Korea) 등의 12개 EtherCAT 회원사들이 다양한 제품을 출품했다.
  Renesas Electronics Korea는 이번 전시에서 EtherCAT 전용 LSI인 ‘R-IN32M3-EC-1’을 주력으로 홍보했다. Renesas Electronics Korea 임형철 과장은 “기존제품들은 기능이 많이 탑재되어 있어서 중소기업들이 도입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불필요한 기능을 빼고 EtherCAT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R-IN32M3-EC-1이 출시가 됐다”고 설명했다. R-IN32M3-EC-1은 저속 시리얼 통신에서 EtherCAT 통신으로의 이행을 쉽게 실현할 수 있으며, 리모트 I/O 및 통신모듈 두 가지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이노바오토메이션에서는 IS620N EtherCAT 서보 드라이브와 IS810N 다축 서보 드라이브 등을 전시했다. IS620N EtherCAT 서보 드라이브는 IEC61800-7 드라이브 프로파일에 대응하며 다양한 마스터와 호환이 된다. 또한 23비트 앱솔루트 엔코더를 탑재해 서보모터 정밀제어가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에 용이하다. 또 IS810N 다축 서보 드라이브는 STO(Safe Torque Off)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장비의 안전에 기여하며, 625kHz 전류루프, 32kHz 속도루프를 실현해 동기제어가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하나의 드라이브가 2개의 모터를 제어하는 모델이 전시됐는데, 이노바오토메이션에서는 4축 제어 모델도 출시가 되어 있다. 드라이브 폭 50mm로 공간을 절감하는 것도 장점.
  Backhoff에서는 이번 전시에서 처음으로 EtherCAT 슬레이브 개발 키트를 선보였다. 테스트하면서 슬레이브를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키트다.
  에이디링크에서는 신제품인 EtherCAT 기반의 비전 통합 오토메이션 컨트롤 시스템을 선보였다. 플럭 & 플레이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다양한 EtherCAT 요소와 완벽하게 호환된다.

이하 생략

[출처] 월간 무인화기술 / 2018. 03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PC 메뉴얼] BECKHOFF PC 기본 설정 방법

트라이텍, EtherCAT과 DeviceNet [월간CONTROL 2013/11]

[쉽고 간단한 안내서] TwinCAT PLC HMI와 TwinCAT H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