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ckhoff, IoT가 가능한 모듈러 기계와 시스템을 향한 새로운 길 [마쉬넨마르크트코리아 2018년 7월]

초소형 IPC는 자동화, 시각화 그리고 통신을 위한 차세대 컴퓨터이다.
IoT가 가능한 모듈러 기계와 시스템을 향한 새로운 길


  기계 및 시스템의 모듈화가 증가하고 스위치 캐비닛이 작아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제어기술이 들어가는 공간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동시에 점점 복잡해지고 있는 기계들은 많은 컴퓨팅 성능을 요구하고 있으며, 자동화 분야에서 가격 압박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요건을 위해 Beckhoff는 새로운 초소형 산업용 PC 시리즈 C6015와 하이엔드 컴퓨터 C6030을 개발하였다. 이 PC들은 분산 구조와 최신식 IoT, 인더스트리 4.0 컨셉트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초소형 산업용 P C 시리즈 C6015는 지난 SPS IPC Drives 2017 박람회에서 처음 소개되었다. 이 PC는 Intel®Atom™CPU를 탑재하고, 중간 성능의 자동화, 시각화, 통신 작업에 적합하다. 82 x 82 x 40 mm에 불과한 멀티 코어 IPC는 지금까지 포트폴리오 중에서 가장 작아 크기가 인클로저 IPC인 C6905의 1/3 정도이다. 이 PC는 Beckhoff x86PC에 합류하였으며 매우 유연하게 설치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약 25%의 가격 인하와 함께 비용이나 공간상 이유로 IPC 기술을 막고있던 애플리케이션 영역에 적용할 수 있다.

- 프로세서: 코어 당 최대 3.6 GHz인 4 인텔 코어i 6및 7 세대
- 인터페이스: 4 이더넷, 2 디스플레이 포트, 4 USB 3.0
- 작업 메모리: 최대 32 GB DDR4-RAM
- 치수 (H x D x W): 132 x 132 x 67mm

진정한 성공역사를 만든 네 가지 이유
  초소형 IPC C6015는 첫 해부터 성공역사를 다시 썼다. 이 모델은 매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독일과 해외의 수많은 프로젝트에 적용되었다. 이 새로운 세대의 IPC 컨셉트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설득력을 얻었다.
  – 먼저 산업과 관련하여 타협하지 않은 컴팩트한 디자인이다. 외관이 견고한 알루미늄-아연 다이캐스팅으로 하우징되어 장기적으로 사용 가능한 구조이며 디자인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수동 냉각되며 0 ~ 55 °C의 작동 온도와 같은 잘 알려진 산업적 기능 외에 내진동과 내충격의 장점이 제공된다.
  – 최대 네 개의 프로세서 코어를 탑재하는 Intel®Atom™CPU는 뛰어난 컴퓨팅 성능과 적은 에너지 소비로 중하위 성능 영역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상적인 기반을 제공한다.
  – 유연한 장착 컨셉트로 인클로저 내에서 수직 방향과 수평 방향으로 뒷벽에 고정할 수 있다. C6015는 대칭되는 몸체 덕분에 해당 장착 프레임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어, 협소한 설치 공간에서도 측면에 모여 있는 연결 레벨을 자유롭게 배치하여 설치할 수 있고 연결 레벨을 들어오는 케이블 방향으로 정확하게 배열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이런 설치 방법이 어려웠지만 새로운 디자인으로 산업용 PC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IPC의 범용 사용에 맞춘 장치와 30 GBM.2SSD, 2 GB DDR3LRAM(최대 4 GB까지 확장 가능) 사양의 인터페이스 구성, 디스플레이 포트, 2 x 100/1000Base-T 연결부를 갖는 온보드 듀얼 이더넷 어댑터 그리고 USB 3.0 포트와 USB 2.0 포트를 들 수 있다.
  C6015는 요구되는 모든 인터페이스와 기계환경을 위해 설계되어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시장 최초의 산업용 PC이다.

C6015는IoT 게이트웨이로 많이 사용된다
  C6015는 자동화와 시각화 작업을 위한 전형적인 제어 컴퓨터로 사용되는 것 외에도 IoT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판매된 컴퓨터의 절반 정도는 IoT 솔루션의 통신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프로세스 데이터의 수집과 처리가 제공되고 IoT 게이트웨이의 복잡한 작업일 수도 있다. C6015의 MicrosoftAzure™ 인증은 이 컴퓨터가 인더스트리 4.0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임을 알 수 있다.
  초소형 I P C C6015는 기존 시스템의 통신작업에도 적합하다는 점이 입증되었다. 초소형 IPC C6015는 필요에 따라 기존 장비에 IoT 게이트웨이나 데이터 수집기로서 추가적인 IoT 기능을 갖추고, 이를 미래의 통신요건에 맞게 기능할 수 있다.

C6030: 하이엔드 컴퓨팅 성능을 조합한 성공적인 컨셉트
  Beckhoff는 유연하게 설치 가능한 초소형 범용 산업용 PC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C6030을 지난 SPS IPC Drives 2017 박람회에 출품하여 최고 성능의 프로세스를 탑재한 하이엔드 변형으로 초소형 IPC 시리즈에 포함시켰다. C6015과 함께 도입된 이 컨셉트는 중간 성능을 넘어서는 자동화, 시각화 그리고 통신 애플리케이션 분야에도 적용하였다.
  C6030은MicrosoftAzure™ 인증을 받은 C6015를 통해 알려진 장치 컨셉트를 구현한다. Intel®2 코어CPU Celeron®및 Pentium® 외에 최대 4개의 코어를 갖춘 6 세대와 7 세대 Intel®Core™i 프로세서를 내장했다. 이는 수명이 길고 이중으로 볼 베어링이 적용되어, 회전속도가 통제되는 팬을 기반으로 새롭게 고안된 냉각 컨셉트를 통해 가능하다. 이 컴퓨터는 크기가 132 x 132 x 67 mm로, 인클로저 PC C6930의 1/2에 불과하며, 기본사양으로도 C6930보다 많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즉 100/1000BaseT 포트 4 개를 갖는 온보드 이더넷 어댑터, USB3.0 포트 4개, 2개의 디스플레이 포트가 그것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M.2SSD 메모리 슬롯 2개도 통합되었다(RAID 포함). 사양에 따라 C69xx 시리즈의 IPC에 비해 최대 34% 정도 비용이 절감된다.
  C6030은 3.6GHz의 코어 4개를 탑재한 Intel® Core™ i7와 각 3.9 GHz의 코어 2개를 탑재한 Core™의 프로세서로 작은 공간에서 지금까지 달성할 수 없었던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이 초소형 IPC의 성공적인 컨셉트는 크고 복잡한 기계, CNC 애플리케이션, XTS 애플리케이션, 광범위한 축제어, 복잡한 HMI 애플리케이션, 짧은 사이클 타임과 막대한 양의 데이터 처리에 사용할 수 있다. C6030은 기존 시스템에서단순한 추후 장착제품을 넘어 컨트롤 플랫폼을 대체할 수 있는 강력한 장치이다. 뛰어난 성능으로 완벽한 기계 자동화와 시각화 그리고 모든 IoT 작업을 처리한다. 사용자들은 C6015와 마찬가지로 IPC를 수직과 수평방향 후면벽 장착과 설치 프레임에 자유롭게 배치하는 유연한 설치컨셉트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다.

C6015는 최소한의 공간을 사용하여 분산 지능과 IoT 게이트웨이 기능을 제공한다.

IoT 게이트웨이 기능을 갖춘 초소형 IPC: PLC, HMI, IoT 등을 포함하는 완벽한 기계 컨트롤 유닛으로 IPC (좌측)
그리고 레트로핏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저렴한 IoT/Edge 디바이스인 IPC (중앙) Third-Party-Controller와 연동하는 레트로핏과 신규 시스템을 위한 IPC (우측)

초소형 산업용 PC (C6015)는 모든 인터페이스가 안쪽 면에 배치되어 매우 유연한 설치 컨셉트를 가지고
있으며, 설치 공간이 협소한 경우에도 연결 면을 적합하게 배치할 수 있다.

[출처] 마쉬넨마르크트코리아 2018 JULY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PC 메뉴얼] BECKHOFF PC 기본 설정 방법

트라이텍, EtherCAT과 DeviceNet [월간CONTROL 2013/11]

[쉽고 간단한 안내서] TwinCAT PLC HMI와 TwinCAT H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