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S IPC Drives 2016에서 선보인 Beckhoff의 신제품, 트라이텍 [무인화기술]

트라이텍

'SPS IPC Drives 2016' Beckhoff 부스 전경

Beckhoff(백호프) 'SPS IPC Drives 2016'에서 5개의 주제를 통해, 핵심기술인 PC 기반 자동화를 선보였다각 포럼은 IPC, I/O, Automation, Motion 그리고 Industrie 4.0으 나뉘어 진행됐으며, 기존의 기술과 더불어 새로운 제품 및 솔루션을 소개했다.


IPC
멀티터치패널산업용 PC  임베디드 PC가 전시되었으며미니 PC에서부터 12코어 서버까지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뛰어난 확장성을 강조했. 2017년 신제품 중 대표적으로 소개된 IPC 제품으로는 CX2072 임베디드 PC C6015 산업용 PC가 있다. Beckhoff PC 기반 제어기술 30주년을 맞이하여 최첨단 성능 부문에  새로운 세대의 산업용 PC를 선보였다. 12개의 프로세서 코어가 탑재된 CX2072는 임베디드 PC의 성능향상을 보여주며기존 EPC와 동일하게 DIN-Rail 부착이 가능하고 I/O를 직접 장착할 수 있다새로운 초소형 C6015 산업용 PC는 자동화시각화 및 통신작업은 물론, EtherCAT 기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하게 적합한 C6015 멀티코어 IPC 82 x82 x 40 mm 크기로, 비용이나 공간제약이 있는 IPC 기술의 새로운 적용분야를 열어주며, Beckhoff의 PC 기반 제어 하드웨어의 적용가능성을 더욱 확장한다.


C6015 초소형 IPC는 기존 Beckhoff의 가장 작은 IPCC6905 크기의 1/3에 불과하다.


CX20x2 임베디드 PC는 12개의 코어 처리능력을 제공한다.

I/O
모듈형 I/O 시스템, EtherCAT P, 그리고 최첨단 측정기술을 지닌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Beckhoff 새로운 고속 · 고정밀 측정장치 시리즈로 측정터미널의 기술범위를 확장했다. 23°C 에서의 100ppm 측정정확도, 1 μs 이하의 정확한 동기화그리고 초당 최대 50,000 샘플링의 높은 샘플속도는 고품질 데이터 획득을 보장한다새롭게 선보인 EtherCAT 측정기술 모듈은 PC 기반 제어를 위한 최첨단 측정기술을 가지며, 모듈식 EtherCAT 터미널 시스템에 직접통합  있다금속하우징은 측정기술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의 쉴드  냉각기능을 제공하고, LEMO 또는 BNC 커넥터와 같은 인터페이스의 유연성을 높인다.


Beckhoff는 새로운 EtherCAT 측정기술 모듈을 통해,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차세대 고정밀 I/O의 방향을 제시한다.

Automation
PC 기반 제어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TwinCAT(트윈캣)의 PLC, 모션제어, HMI, 측정기술분석 그리고 TwinSAFE 대해 소개했다새로운 TwinCAT HMI는 HMI 소프트웨어 분야의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한다. Beckhoff는 특정 운영체제에서 개발 및 런타임을 위한 전용시스템 대신 엔지니어링용 Microsoft Visual Studio, 디자인 HTML5 및 보안통신용 TLS와 같은 표준을 사용한다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운영체제해상도 또는 디스플레이 크기에 관계없이 HTML5가 가능한 모든 브라우저에서 실행될 수 있다. Beckhoff는 Industrie 4.0 HMI 개념에 대한 미래지향적이고 개방적이며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TwinCAT Connectivity 제품군의 TwinCAT 3 IoT 는 표준화된 통신 프로토콜을 통해 프로세스 데이터를 교환하고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의 데이터 및 통신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TwinCAT Analytics 프로세스 데이터를 장비의 처리주기와 동기화하여 서버 또는 클라우드에 로컬로 저장한다기록된 모든 데이터는 광범위한 분석의 기초가 되며이를통해 새로운 예측 유지보수 기 계최적화가 가능하다

Industrie4.0
Beckhoff PC 기반 제어를 사용한 Industrie 4.0 및 IoT 애플리케이션으로 Microsoft Azure, Amazon Web Services 및 SAP HANA Cloud Platform에 대한 클라우드 연결을 포함하여 네트워크 생산시설에 대한 라이브 데모를 선보였다여기서 데이터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연결된 생산의 다른 측면을 경험할 수 있다. Beckhoff PC기반의 TwinCAT IoT 사용하여 동시 클라우드 연결을 통한 복잡한 기계제어를 가능하게 했다. EtherCAT 터미널을 위한 새로운 IoT 버스커플러 EK9160 또한 제어시스템과는 무관하게 프로세스 데이터를 클라우드 시스템에 쉽고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게 한다. EK9160을 사용한 시스템 구성은 간단하며 통합 서버를 통해 프로그래밍 없이 실행이 가능하다.


Beckhoff의 IoT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과 Microsoft Azure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자동화 및 필드레벨을 빠르고 쉽게 구성할 수 있다.

Motion
리니어 시스템인 XTS(eXtendedTransport System) 통한 높은 확장성의 드라이브 기술 및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으며성능향상을 위한 새로운 제품도 함께 소개했다서보모터 AM807x는 모터길이를 늘림으로써, 성능을 높였다. 92Nm  129Nm의 정지토크를 가진 새로운 와인딩 유형은 19.1Nm에서 93 Nm까지의 정격토크 범위를 가지고강력하며 최적화된 드라이브 솔루션을 위해 AM807x 크기를 완성한다. IP54 보호기능을 갖춘 AS2000 스텝모터는 고성능 서보모터인 AM8000과의 성능차이를 줄여 준다정격토크(Standstill torque) 범위가 0.8 Nm에서 8 Nm 까지인 7개의 AS2000 제품은 국제표준 (NEMA23, NEMA34) 준수하고스텝모터의 이상적인 치수와 향상된 확장성을 제공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PC 메뉴얼] BECKHOFF PC 기본 설정 방법

트라이텍, EtherCAT과 DeviceNet [월간CONTROL 2013/11]

[쉽고 간단한 안내서] TwinCAT PLC HMI와 TwinCAT H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