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ckhoff Press, 컴팩트한 드라이브 기술을 제공하는 EtherCAT 플러그 인 모듈

대량 생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효율적인 I/O 및 모션 솔루션

PR122016 / 2016년 4월 25일
EtherCAT I/O 시스템

EJ-시리즈 EtherCAT 플러그 인 모듈(Plug-in Module)은 중대량 제품 생산 장비 제작을 위하여 효율적인 와이어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새로운 모션 모듈은 Beckhoff 사의 공간절약형 드라이브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고객 요구사항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컴팩트한 I/O 및 모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러그 인 모듈 개념이 통합되어 있다.

EJ-시리즈 플러그 인 모듈은 사용자 정의 기능의 변화없이 대량 생산 공정을 위한 플랫폼 개념을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EtherCAT I/O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EJ모듈은 애플리케이션 특정 신호 분배판(Distribution Board)에 결합된다. 이 분배판은 신호를 전송하고 각각의 커넥터에 전원을 공급한다. 사전 구성되어 있는 케이블 하니스(Cable Harness)를 통한 연결로 인해 모듈의 개별 와이어 설치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이와 같은 EJ 구성요소로 제품의 단가 절감 및 배선의 결함 최소화가 가능하다.

새로운 형식의 컴팩트 드라이브 기술

이미 수년 전부터 버스터미널 폼 팩터(Form Factor)에 사용되고 있는 Beckhoff 컴팩트 드라이브 기술은 이제 플러그 인 모듈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광범위한 Beckhoff 모터 및 유성 감속기(Planetary Gear Unit) 제품의 결합으로, 새로운 세 개의 EJ7xxx EtherCAT 플러그 인 모듈은 컴팩트하고 비용 효율적인 드라이브 솔루션을 가능하게 한다.

EJ7047 스텝 모터 모듈은 중성능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다. EJ7047은 리밋 스위치(Limit Switch)를 위한 두 개의 입력을 가지며, 두 번째 입력은 사용자에 의해 출력으로 구성 가능하다. 예를 들어, 홀딩 브레이크(Holding Brake)를 설치 할 수 있다. 사용자는 AX10xx 시리즈의 스텝 모터를 사용하여 보완된 모션 다이내 믹스(Motion Dynamics) 및 감소된 소비전력을 제공하는 벡터 제어를 선택적으로 구현 할 수 있다.

EJ7211-0010 서보모터 모듈은 매우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고성능 기능을 가진다. 또한, 하나의 케이블에 모터 케이블과 앱솔루트 피드백 시스템이 결합된 OCT(One Cable Technology)를 사용한다. EtherCAT 플러그 인 모듈은 최대4.5 ARMS의 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AM8100 시리즈의 모터와 완벽하게 통합된다. 이 시스템은 AM81xx 모터를 전자 방식으로 식별하여 판독하기 때문에 배선 및 시운전 과정이 최소화 된다. PI 속도 제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고속 제어 기술은 매우 동적인 위치제어 시스템에 적합하다.

EJ7342 2-채널 DC 모터 출력단은 두 개의 DC 모터를 직접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E-bus로부터 갈바닉 절연(Galvanic Isolation)을 제공한다. 속도 및 위치는 16bit 값으로 자동화 장비에 의해 설정되므로 간단한 서보 축은 인크리멘탈 엔코터(incremental encoder)를 연결하여 구현할 수 있다.

매우 동적인 애플리케이션 경우와 단일 전원 공급 장치로 여러 축을 공급 할 때, EJ9576 브레이크 초퍼(Brake Chopper) 모듈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는 에너지의 일부를 흡수함으로써 과전압으로 인한 시스템 손상을 보호한다. 전압이 EJ9576의 용량(Capacity)을 초과하는 경우, 별도의 외부 저항을 통해 과도한 에너지를 방출한다.

 EtherCAT I/O plug-in modules 바로가기

모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EtherCAT 플러그 인 모듈은 기계의 대량 생산에서
Beckhoff EJ 시리즈 I/O의 애플리케이션 범위를 확장한다.
다운로드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PC 메뉴얼] BECKHOFF PC 기본 설정 방법

트라이텍, EtherCAT과 DeviceNet [월간CONTROL 2013/11]

[쉽고 간단한 안내서] TwinCAT PLC HMI와 TwinCAT HMI